스마텔 0원요금제 유심 도착해서 아이폰8에 장착

2021. 6. 6. 23:30테크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텔에서 0원 요금제 유심을 5월 마지막 주 주말에 주문했는데요, 월요일 발송, 화요일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아직 사용 중인 번호가 있어서 신규로 개통했던 스마텔은 유심만 계속 보관하고 있다가 아이폰 8을 당근 마켓에서 구입해서 오늘 장착해보았습니다. 

 

1. 스마텔 유심을 받기까지 과정

제가 사용 중인 요금제는 USIM 스마트 심플 100분 + 1.5GB입니다. 번호이동으로 원래 고려중이었지만 서브 폰으로 사용을 먼저 시작하고자 신규가입으로 개통했습니다. 앞으로 7개월 동안은 0원 요금제로 이용을 하게 되고 8개월 차부터는 6000원의 요금이 부과될 예정입니다. 원래 0원인 요금제가 아니라 프로모션으로 인해 요금을 할인받아서 0원이라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유심은 가장 작은 마이크로 유심이 필요했는데 앞으로 사용하게 될 핸드폰의 유심 사이즈를 모른다고 하셔도 이 마이크로 유심을 선택하시면 큰 유심부터 3가지의 사이즈로 사용이 가능한 아주 유용한 유심을 보내주기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저는 아이폰 8에 끼울 거라서 유심카드에서 가장 큰 유심을 툭 뜯어내고 거기에서 가운데 부분을 또 톡 뜯어 중간 사이즈 유심을 만든 다음 최종적으로 금색 유심만 있는 사이즈를 톡 뜯어내면 아이폰에 장착이 가능한 사이즈로 뜯어집니다. 

희망번호 뒷자리는 두 가지를 신청서에 넣게 되는데 2순위 번호 지원한 그대로 네 자리를 만들어주었고 가운데 자릿수도 그리 나쁘지 않은 번호를 배정받았습니다. 딱히 해피콜이 없이 진행되는데 알뜰폰 허브에서 신청하고 잘 신청되었다고 카톡 온 거랑 택배 온 것이 전부일 정도로 그냥 매끄러운 진행이었습니다. 그냥 쇼핑몰에서 물건을 주문한 느낌입니다. 

 

2. 인터넷, 통화 음질 등 서비스

우선 유심을 넣자마자 유심카드 뒷면에 적혀온 번호로 전화를 걸어보고 인터넷도 해보고 했는데 딱히 불편함 없이 원래 쓰던 핸드폰 느낌이에요. 기존에 KT 핸드폰을 사용 중이었는데 스마텔은 LG의 통신망을 사용하는 거고 저는 LG U+의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이 생전 처음인지라 좀 어색했는데 뭐 어색할 필요도 없네요. 

 

3. 앞으로 핸드폰 요금에 대하여

이제 기존에 한 달 20900원을 내고 사용 중인 KT 번호도 이번 달에는 번호이동으로 0원 요금제로 갈아타려고 해요. 지난달과 비교해보아도 역시 제가 가입한 요금제가 가장 많은 양의 데이터인 1.5GB를 제공하는 알찬 요금제입니다. 명의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요금제로 바꿀까 생각 중이에요. 하지만 만약에 신규가입이시라면 이야기 모바일의 데이터 2기가 제공하는 요금제가 가장 이득입니다. 그리고 무려 8개월 간 0원이네요. 지난달에 신규 할 때는 없던 요금제라서 살짝 부러워집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렇게 0원 요금제를 찾아서 이용할 수 있는 만큼은 최대한 쫓아다녀보려고 해요.

 

전화나 문자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와이파이가 잘 되어있어서 딱히 몇 만 원씩 핸드폰에 투자할 필요를 못 느끼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스마텔 어플이나 사용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할게요.

 

=

반응형